공항철도가 적자에 시달리고있는 상황이고 경인선이 KTX와 거리가 원거리라 인천.부천과 광명으로서는 고민거리가 아닐수 없다.
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역, 인천역-소사-광명역간 급행전철을 통해 상생교통시대를 열어갈수 있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이렇게 글을 썼다.
역세권개발만으로는 공항철도회사의 적자를 면하기 어려운 만큼 연계철도가 있지 않으면 한국철도가 활성화 되지 못할뿐더러 여러가지 불이익이 얻어질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광명-소사-계양간 철도가 있게 되면 인천.부천사람들로서는 가까운 KTX광명역과 연계될수 있어 좋고 광명사람들도 나름대로 더 좋은 시회가 아니겠는가?
그리고 김포공항에도 나름대로 좋은 호재가 있을것으로 생각되고 지하철 5호선을 고양으로 연장하여 차량기지를 고양에 이전시켜 서울시 경계에서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김포공항을 조금만 더라도 확장하여 김포공항도 나름대로 규모를 확장시키고 주변을 재개발하여 김포공항배후도시로 새롭게 태어나게 하는 방안까지 생각한다면 김포공항의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수 있을것으로 보니 주변을 재개발 해서라도 김포공항을 더 확장시킬 필요고 있고 말이다.
이 구상이 현실화 된다면 소사-대곡간 철도가 조속히 완공될수 있는데 보탬이 될수 있고 서울-인천-부천-광명이 나름대로 지역효과를 얻을수 있을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김포공항-소사-광명역간철도를 통해 나름대로 지역효과를 얻을수 있도록 하자.
인천인 경우는 힘을 합쳐 공항 인천역-소사-광명역, 인천공항-김포공항-광명역간 급행전동차가 조속히 들어설수 있게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