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 꿈빛도서관은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 및 시설 개선 공사로 인해 2월 13일부터 6월 12일까지 임시 휴관에 들어간다.
상동도서관 꿈빛도서관팀에 따르면 꿈빛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책문화센터 구축ㆍ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부천 책문화센터’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임시 휴관 기간 동안 꿈빛도서관 시설 이용 및 자료 이용 서비스(도서대출·반납, 상호대차, 예약도서)는 일시 중단된다. 다만,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부천 책 문화센터’는 창작실, 독서 쉼터, 전시 코너, 강의실 등을 조성해 부천지역 작가 및 출판사의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에게는 글쓰기 체험, 전자책 제작 등 구체적이고 다각적인 출판문화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시설 개선 공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 환경 개선을 위해 고령자 인지 건강 향상을 돕는 유니버셜 디자인(장애 유무·연령 등 상관없이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노후 시설 보수 공사를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그벆애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상동도서관 꿈빛도서관팀(☎032-625-462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