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뉴타운 종합
원미 뉴타운
소사 뉴타운
고강 뉴타운
재개발ㆍ재건축
개발프로젝트
택지개발
보금자리주택
역세권 개발
아파트 리모델링
중ㆍ상동신도시
경인/부천 운하

탑배너

부천시청 뉴타운 중단 농성 장기화… 공권력 투입 초읽기
뉴타운 전면 중단 요구 지난 16일부터 시장실 앞 점거
부천시, 지난 25일 ‘자진 퇴거’유도 경찰에 협조 요청 
더부천 기사입력 2011-02-28 15:0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429
| AD |
‘뉴타운ㆍ재개발 전면 중단ㆍ폐지’를 주장하며 지난 16일부터 부천시청 5층 시장실 앞 복도를 점거해 11일째 농성을 벌이고 있는 부천뉴타운재개발비상대책위원회(대표 이옥경, 이하 뉴타운 비대위) 소속 회원 60명에 대한 경찰의 공권력 투입이 사실상 초읽기에 들어갔다.

부천시는 뉴타운 비대위 측의 시장실 앞 점거농성이 장기화 됨에 따라 각종 업무에 지장을 초래함에 따라 지난 주 금요일(25일) 관할 경찰서인 원미경찰서에 ‘자진 퇴거’를 유도하도록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시가 뉴타운 비대위측의 점거농성에 따른 ‘자진 퇴거’ 요청을 해옴에 따라 비대위 측을 최대한 설득해 자진 해산토록 한 뒤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공권력 투입 시기를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뉴타운 비대위 측은 점거 농성이 장기화 되는데도 불구하고 요구조건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데다,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 급기야는 28일 오전에는 농성 중인 일부 회원들이 상의 탈의 및 계란 투척하는 불미스런 일이 발생하면서 시청사 청원경찰들과 마찰을 빚어졌고, 이로 인해 이날 오후 2시에 김만수 시장 주재로 열릴 예정이던 일자리창출 전략회의가 무기한 연기됐다.

시 입장에서도 뉴타운 비대위 측이 요구하는 ‘뉴타운ㆍ재개발 전면 중단ㆍ폐지’를 받아들일 수 없는 입장이어서, 대화의 실마리를 푸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경찰은 이에 따라 농성중인 뉴타운 비대위 회원들을 해산하는 과정에서 예상되는 충돌에 대비해 안전사고 없이 해산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해 공권력 투입 시기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시와 경찰은 공권력 투입에 앞서 최대한 인내를 갖고 자진 해산을 위한 설득작업에 주력할 것으로 보이지만, 뉴타운 비대위가 끝까지 수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적잖이 부담스런’ 공권력 투입은 전격적으로 신속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뉴타운 원미6B구역 정비사업 사용비용 보조금 지급
부천시, 뉴타운 해제 후속대책 발표… 도시계획 규제 획기적 완화
부천시 뉴타운지구 모두 해제… 8월4일 고강뉴타운지구 해제
부천시, 7월7일 원미·소사 뉴타운지구 해제 고시
부천시, 원미·소사뉴타운 지구지정 해제 벽보 첩부
댓글쓰기 로그인

뉴타운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수도권 전역 호우경보… 부천시 224.5..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부천문화원, ‘지역농산물 먹거리 지원..
· [코로나19] 부천시, 8월 8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5만5천292..
· 경기도,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 경기도, 결식아동 급식단가 7천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