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영화 ‘미나리’, 골든글로브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수상
75개 상 받아… 배우 윤여정 여우조연상 등 26개 상 수상
4월 25일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 기대감 높여 
더부천 기사입력 2021-03-01 13:1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794

한국계 이민자 가족의 미국 정착 이야기를 그린 영화 ‘미나리’가 미국 양대 영화상 가운데 하나인 골든글로브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미나리’는 1일(한국 시간) 오전 미국 LA 비벌리힐스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78회 골든글로브 온라인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 리 아이작 정(정이삭)의 자전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작품으로, 1980년대 미국 아칸소주에 이주해 농장을 일구며 정착하는 한인 가정의 이야기를 담았다.

정 감독은 화상을 통해 “이 영화는 이 자리에 함께 있는 딸에게 들려주고 싶어 만든 가족 이야기이자 마음의 언어로 만든 작품”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미나리’는 정이삭 감독이 연출하고 브래드 피트가 설립한 플랜B가 제작한 미국 영화이지만, 대화의 50% 이상이 영어가 아닌 경우 외국어 영화로 분류한다는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 규정에 따라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미나리’와 함께 최우수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른 작품은 덴마크의 ‘어나더 라운드’, 프랑스-과테말라 합작의 ‘라 요로나’, 이탈리아의 ‘라이프 어헤드’, 미국-프랑스 합작의 ‘투 오브 어스’ 등이다.

‘미나리’는 지난해 미국의 대표적인 독립영화제인 선댄스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된 뒤 모두 157개 영화상 후보에 올라 골든글로브상까지 75개의 상을 받았다.

특히 외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 씨는 각종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등 모두 26개의 상을 받았다.

| AD |
‘미나리’가 골든글로브상까지 수상하면서 영화 ‘기생충’의 행보를 뒤따를 것인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지난해 1월 골든글로브 최우수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이후 그래해 2월에 열린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외국어영화상 등 4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제93회 아카데미상(오스카) 시상식은 오는 3월 15일 후보를 발표하고, 4월 25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93회 아카데미] 윤여정, 한국 배우 최초 오스카 연기상 수상
윤여정, 미국 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 수상… ‘오스카 수상’ 기대감 높여
영화 ‘미나리’ 아카데미상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윤여정, 한국인 최초 여우조연상 후보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국토부, 2027년까지 5년간 270만호 주..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부천시,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 드리..
· 부천시,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
· 부천시, 75세 이상 1인 가구 어르신 ‘..
·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8명 비대..
· 부천기독교총연합회, 광복 77주년 기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