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 온라인 전시회’ 참여 수출기업 41곳, 15개국 바이어와 온라인 수출 상담
통역사ㆍ무역전문가 배치해 원활한 수출 협상과 계약 체결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05-18 08: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75
| AD |
경기도는 ‘2022 경기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5월 19일 코엑스에서 올해 첫 온라인 화상상담회를 개최, 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통한 수출 활동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는 이번 상담회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도내 수출 중소기업 41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기업들은 업체별 사업장 또는 코엑스에 설치된 온라인 화상 상담 장비를 이용해 자사의 우수 제품을 아세안ㆍ북미ㆍ중남미ㆍ유럽 등 15개국 30개사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1:1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기업들이 원활한 수출 협상과 계약체결을 진행할 수 있도록 현장에 통역사와 무역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참가 기업들은 코로나19로 국제 전시회 참가 등 해외 바이어와의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 속에서 온라인 매장 구축부터 마케팅, 수출 상담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주방용품 업체 김포시 소재 S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상황인 만큼,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좋은 성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준비를 많이 한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할 예정”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경기도 외교통상과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온라인 방식을 활용한 무역 기반이 계속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수출 판로 개척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활용해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은 해외전시회에 직접 참가하지 않아도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수출 상담과 거래 제안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포함, 온라인 전시관 구축ㆍ입점, 제품 홍보물 제작, 바이어 발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 골자다. 경기도는 이번 상담회를 시작으로 올해 총 4회의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현재 한국무역협회의 기업 간 전자상거래(B2B) 플랫폼인 트레이드코리아(www.tradeKorea.comㆍ바로 가기 클릭)에 ‘트레이드경기(www.tradegyeonggi.comㆍ바로 가기 클릭)’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 도내 기업 125개사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조용익 부천시장, 공직사회 ‘소통 행..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부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7..
· 부천시,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규 ..
· 부천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
· [코로나19] 부천시, 7월 6일 274명 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9천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