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프리뷰] 민선8기 조용익 부천시장 7월 1일 취임식… 오후 7시 부천체육관
현충탑 참배· 사무인계 인수서 서명·간부공무원 인사·기념식수·시청 브리핑룸 방문
오정빗물펌프장 및 상동종합사회복지관 방문·부천시의회 의장단 방문… 취임식장 이동
 
더부천 기사입력 2022-06-30 16: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nucheon.com 조회 697

| AD |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이 7월 1일 오후 7시 부천체육관( 석천로 293반길·중4동 1024번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부천시장(제23대)으로서의 첫 출발을 알린다.

‘다시 뛰는 부천,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 슬로건을 내걸고 열리는 취임식에는 ‘귀하를 제23대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에 정중히 초대합니다’라고 알려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부천시 행정지원과 총무팀에 따르면 민선 8기 시작을 알리는 취임식을 저녁 시간(오후 7시)으로 결정한 것은 ‘퇴근길에 누구나, 가족과 함께’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시민 중심’과 ‘소통’에 방점을 둔 조용익 부천시장 당선인의 시정 철학이 담긴 것이다.

취임식 준비위 관계자는 “민선 8시 부천시장 취임식은 기존 딱딱한 의전행사 중심이 아닌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계획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다시뛰는 부천의 눈부신 재도약을 꿈꾸는 희망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취임식 컨셉을 설명했다.

조용익 부천시장(당선인)은 취임식 전인 오전 8시 20분에는 원미공원 현충탑을 찾아 헌화 분양하는 것으로 민선 8기 첫 날의 첫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부천시첟으로 이동해 축하 꽃다발을 받고, 오전 10시에는 시장 집무실에서 손임성 부시장 등이 배석한 가운데 사무인계 인수서에 서명하고 창의실에서 간부공무원들과 인사 및 환담을 나눈다.

1층으로 이동해 기념 식수 및 기념 촬영을 하고,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기자단)을 방문해 간담회 형식으로 대화를 나눈 뒤 개별적으로 점심식사를 할 예정이다.

점심식사를 마친 뒤에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오정 빗물펌프장과 상동종합사뢰복지관을 방문한 뒤 이날 오후 2시에 제9대 부천시의회 전반기를 이끌 의장단으로 선출하게 되면 시의회 의장과 부의장과 인사를 나누며 민선 8기 시정 동반자로서 협조를 당부하는 등 인사를 나누게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후에는 취임식장으로 이동하기 전까지 잠시 휴식을 취한 오후 7시 취임식이 열리는 부천체육관으로 이동한다.

●민선 8기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식순

민선 8기 부천시장 취임식은 오후 6시 50분부터 7시까지 공연 준비, 부천시 홍보 영상물을 상영에 이어, 홍지연 부천시청 아니운서의 사회로 오후 7시부터 부천시 생활문화 동호회의 ‘희망을 열고 소통을 나누다’라는 테마로 사전 공연이 30분간 펼쳐진다.

프라임 우쿨렐레 앙상블이 ‘늴리리 맘보’·‘단발머리’를 들려주고, 부천 오카리나 앙상블이 ‘로자문다’·‘트리치 트라치폴카’를 연주하며, 강예지 무용단이 ‘달빛에 물든 꽃’을 선보이고, 핫스팟(Hot Spot) 댄스팀이 ‘부채 퍼포먼스’·‘SMP+Bloodine 믹스’·‘블랙핑크 리막스’를 펼친다.

오후 7시 30분 개식 선언 및 국민의례(애국가 제창_1절,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에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이 무대에 오른 뒤 사전 제작된 부천시민들의 희망 메시지을 담은 영상을 감상한다.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이 취임선서(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시책의 구현을 위하여 부천시장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1일 부천시장 조용익’)를 하고, 취임사를 한다. 약 5분에 걸친 취임사에 어떤 메세지를 담을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취임사가 끝나면 부천시청 남녀 직원 2명의 축하 꽃다발 증정에 이어, 사회자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축하 메시지를 낭독하고, 부천시의회 의장 및 지역구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진다.

이후 국제자매도시 축하 영상에 이어,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부천시민들이 축하 세레머니로 ‘시민과 함께 희망 띄우기’가 열린다.

오후 8시가 조금 넘어서 부천시 생활문화 동호회에서 ‘동행과 도약의 하모니’를 테마로 하는 문화공연은 민속예술단 나눔소리가 ‘사물놀이 판굿’을 선보이고, 부천오페라단이 ‘오페레타 말괄량이 마이에타 중 Italian S treet Song’·‘오페라 투란도트 중 Nessun Dorma’·‘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등을 들려주는 것으로 민선8기 부천시장 취임식의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된다.

한편, 민선 8기 부천시장 취임식 다음 날인 7월 2일이 토요일이고, 7월 3일 일요일이어서 조용익 부천시장의 본격적인 민선8기 부천시정 업무는월요일인 7월 4일부터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7월 4일에는 제9대 부천시의회 개원식에 참석하고, 7월 5일부터는 기획조정실·도시국을 시작으로, 문화경제국·보건소 및 복지위생국·교통국(6일), 보좌기관(7일), 공원사업단 및 도로사업단(8일)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를 받는다.

외부행사로는 별빛마루도서관 개관식(6일 오후 2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리셉션(7일 오후 4시),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7일 오후 7시), 수주도서관 개관식(8일 오후 2시)에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일정은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민생 돌봄 경제대책’ 총력 추진… 2천441억원 예산 투입 경제회복 견인
조용익 부천시장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 대상’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
조용익 부천시장, 대학생 110명과 토크콘서트 형식 ‘미래세대와 대화’
부천시, ‘민선 8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보고회’ 개최
부천시, ‘1부서 1경제활성화’… 7개 분야 89개 사업 집중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국토부 소규모주택정비 관리..
· 제11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에 민주..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당헌 개정안 의..
· 부천시, ‘심곡본동 마을관리협동조합..
· 심곡본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대..
· 부천시보건소, ‘청년 정신건강 캐릭터..
· 부천시, 관내 건설공사 참여자 안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