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지사 공관 새 명칭 ‘도담소’ 선정… ‘도민을 담은 공간’ 의미
7월 공모전 개최 통해 총 1천69건 도민 의견 접수
전문가 심사·도민 투표 점수 합산해 최종 선정
도민과의 만남·소통 공간 명칭으로 사용할 예정 
더부천 기사입력 2022-08-10 14: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52


경기도지사 공관

경기도지사 공관의 새 명칭(이름)으로 ‘도담소’가 최종 확정됐다. 도담소는 ‘도민을 담은 공간’이라는 의미이다.

경기도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 누리집(survey.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진행한 도민 투표 점수와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심사한 점수를 최종 합산한 결과, 1위를 차지한 ‘도담소’로 최종 결정했다.

가작으로는 ▲경기도 경청관 ▲경기도민공관 ▲경기청청 ▲공관1967 ▲더 공감하우스 ▲맞손소통관 ▲선담청 등 7건을 선정했다.

앞서 도는 “도민과의 소통을 최우선해야 한다”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뜻에 따라 도지사 공관을 다양한 소통을 위한 만남의 공간으로 사용하기로 하고, 새로운 공관 이름에 대한 경기도민의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했다.

지난 7월 5일부터 7월 18일까지 통합공모 사이트 ‘경기도의 소리’(vog.gg.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실시된 이름 공모전에는 총 1천69건의 후보작이 접수됐다.

도는 이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8개 후보작을 선정하고, 이들 8개 후보작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당선작 ‘도담소’를 제안한 최모(22·수원) 씨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가작으로 선정된 7명에게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가까운 시일 내에 공모전 참여자, 도민투표 참여자, 심사위원 등을 초청해 ‘도담소’ 현판식과 첫 번째 소통행사를 함께 가질 계획이다.

| AD |
유철호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도민들의 관심과 좋은 아이디어로 의미 있는 공관 이름을 갖게 됐다”며 “이름에 걸맞게 도민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위치한 경기도지사 공관은 연면적 813.98㎡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단독주택으로, 1967년에 완공 후 역대 도지사의 거주·업무 공간으로 사용됐고 2017년 7월 근대 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공간 활용 방침에 따라 도(道)의 예산 지원 없이 사비로 광교 신청사 인근에 주거 공간을 마련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지사 공관 명칭, 도민 투표 거쳐 8월 10일 발표
경기도, ‘도지사 공관 명칭’ 공모… 7월 18일까지 접수받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제7회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2일 신규 확..
· 경기도소방,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등..
· 경기도, 근로청소년 피해 구제 ‘청소..
· 경기도, 10월 4일부터 경기바다에서 불..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