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경기똑D’ 앱 통해 전국 최초 성실납세자 모바일 인증서 도입
종전 지류 인증서 보관 및 사용상 불편 해소해 납세자 편의성 제고 
더부천 기사입력 2023-05-31 10: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78
| AD |
경기도는 6월부터 ‘경기똑D’ 앱을 통해 성실납세자에 대한 모바일 인증서를 도입한다.

성실납세자들은 경기도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받을 때 간편하게 인증·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인증서는 개인을 대상으로 발급되며,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개인은 본인 명의 휴대전화에 ‘경기똑D’ 모바일 앱을 내려받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생성된 모바일 인증서를 필요 기관에 제시해 사용하게 된다.

유공 납세자도 동일한 방식으로 모바일 인증서가 발급되며, 공영주차장 주차비 면제 또는 할인 적용 시 제시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그동안 성실납세자에게 지류 형태의 인증서를 교부해 보관과 사용이 불편하다는 납세자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에 모바일 인증서를 전국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종전 지류 인증서의 훼손이나 재발급에 따른 납세자 불편도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는 성실납세 풍토 조성을 위해 매년 1월 1일 현재 체납이 없고 최근 7년간 매년 4건 이상의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한 자를 성실납세자로 선정하고 있다.

성실납세자에게는 협약 의료기관의 종합검진비 등 의료비 할인, 도 금고의 각종 금융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성실납세자 중 지방재정과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고려해 별도 선정된 유공납세자에 대해서는 성실납세자 혜택과 더불어 3년간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주차비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경기도 세정과는 “성실납세자 모바일 인증서 도입으로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경기똑D’ 모바일 앱 사용자 확산을 통한 도정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경기똑D’ 기능을 활용해 납세자에게 유용한 세무 정보를 제공하는 등 선진 세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잔했다.

한편, ‘경기똑D’ 모바일 앱은 행정안전부 공공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모바일 도민 카드로, 앱 설치를 통해 주민등록초본 등 행정 서류 66종의 발급이 가능하며 경기도 복지정보 등 각종 행정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보육과 안전분야 ‘데이터 상시 분석 서비스’ 3종 개발
경기도, 아마존(AWS)과 협력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추진
경기도, 6월 8일 자치분권 완성 위한 ‘데이터 분권 국회 토론회’ 개최
경기도, 인공지능과 마이데이터 활용 ‘고독사 예방 서비스’ 개발 착수
‘경기똑D’ 도민카드로 513개 공영주차장에서 간편하게 할인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보건소, ‘찾아가는 장기요양기..
·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
· 경기도교육청, 다양한 늘봄ㆍ돌봄 정보..
· 경기도 특사경, 학교급식 납품업체 불..
· 경기도, 우수 작은도서관 752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