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고액·상습 체납액 427억원 징수… 작년 동기 대비 50억원 초과
가택 수색·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고강도 징수 강화 성과 
더부천 기사입력 2023-05-31 10:5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26
| AD |
경기도는 올해 4월까지 고액체납자에 대한 지방세 체납액 427억 원을 징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연간 징수 목표액인 1천53억 원의 약 41%로. 작년 동기(377억 원) 대비 50억 원 이상 초과 징수한 것이다.

경기도는 가택 수색 강화,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합동 단속 확대 실시 등 고강도 체납 처분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가택 수색은 철저한 사전 실태조사를 통해 재산 은닉행위, 고급 수입차를 운행하며 세금 납부를 미루는 행위, 체납에 따른 압류를 회피하기 위해 고의로 부동산을 가족에게 증여한 행위 등이 발견된 체납자들에 대해 이뤄진다.

가택 수색을 통해 압류된 물품은 오는 9월 중 ‘지방세 체납자 압류 동산 공매’를 통해 매각 후 체납액에 충당할 예정이다.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합동단속은 매달 경기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대형마트, 지역축제장 등 밀집 지역에서 자동차세를 체납한 자동차의 번호판을 영치하는 특별단속으로 관할 경찰청과 합동으로 이뤄진다.

작년까지 연간 4회 실시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매달 장소와 인력을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납세 여력이 충분함에도 체납을 일삼는 악의적·상습적 체납자의 자산을 추적해 압류하거나, 고소득자에 대해 특별징수방안을 수립하는 등 고의 체납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고강도 징수 활동을 통해 징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경기도 조세정의과는 “지방세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해 조세 정의 수립과 지방재정 건전화에 기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체납자(법인) 430곳 적발… 세외수입 12억4천만 원 징수·압류
경기도, 9월 13일 킨텍스에서 ‘체납자 압류동산 공매’… 전국 합동 실시
부천시, 9~12월 지방세 체납액 특별징수 실시
경기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2천450억원 집중정리 추진
경기도, 3천만원 이상 고액 체납자 8천937명 조사 출국금지 추진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
· 8월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경기바다,..
· [아시안게임] 4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키르기스 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