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중국 난징시, 부천시 평생학습 우수 사례 벤치마킹 위해 방문
양 도시 평생학습 추진 현황 설명
국제적 학습도시 교류 방안 모색 
더부천 기사입력 2023-06-01 10:4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36


중국 난징시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부천시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해 부천시 평생교육과 관계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래는 중국 난징시 교육국 판 동비아오 부국장 겸 유네스코 GNLC 가입 추진위원장이 난징시의 평생학습 현황을 설명하는 모습. /사진= 부천시 제공

중국 난징시 평생교육 관계자 8명이 어제(5월 31일) 부천시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부천시 평생학습센터를 방문했다.

부천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에 따르면 중국 난징시 교육국 판 동비아오 부국장을 비롯해 난징시 오픈대학 부총장, 난징문학창의도시진흥협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 8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부천시의 우수사례를 통해 시민 중심의 정책 실현과 국제적인 학습도시 교류 방안을 모색했다.

부천시 평생학습센터 김선실 소장은 ‘새로운 100년, 공간혁신·참여혁신·내용혁신’과 ‘도시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부천의 평생학습 성과와 비전을 설명했다.

부천시는 지난 2016년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UNESCO GNLC)에 가입하고, 지역 간 학습 격차를 줄이고 일·학습·삶을 연계하기 위해 퇴근학습길, 학습반디, 부천인생학교 등 각종 특화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학(학교)·민(기업)·관(평생학습센터)이 연계해 다양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일자리 연계 및 사회 공헌을 고민하는 평생학습 재도약의 시기라고 밝혔다.

이어, 판 동비아오 부국장은 ‘삶의 방식이 곧 평생학습’이란 주제로 난징시의 평생학습 현황과 유네스코 GNLC 가입을 위한 노력을 소개했다.

| AD |
판 동비아오 부국장은 “난징시는 2002년 5월 학습도시 사업을 시작한 이래 중국 최초로 평생학습 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22년 말 기준 37개의 노인대학에서 4만7천명의 시니어가 학습 중인 교육·과학·문화도시”라고 소개했다.

판 부국장은 “2023년에는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하고, 난징 시민 모두가 다양한 형태의 배움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준배 부천시 평생학습팀장은 “국내·외 많은 평생학습도시 중에서 특히 부천시를 방문한 난징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부천시의 사례가 난징시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학습반디 프로그램 학습자 8월 16일부터 선착순 모집
부천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다수 수상
부천시, ‘하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 8월 25일까지 모집
부천시, ‘퇴근학습길 프로그램’ 학습자 8월 22일까지 선착순 모집
경기도, 103개 평생학습마을 전수조사… 9개 우수마을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
· 8월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경기바다,..
· [아시안게임] 4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키르기스 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