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명회’ 성황리 열려
8일 시청 어울마당 학생·학부모 280여명 참여
6월 13일 소사어울마당서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더부천 기사입력 2023-06-09 14: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12


사진 위 왼쪽부터 조용익 부천시장이 진로진학 설명회에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는 모습과 경기도 대입리더교사단 소속 한충렬 교사 의 진로진학 강연 모습. 사진 아래는 한양대 에리카 입학사정관 및 인하대학교의 대학 홍보와 입학 안내 모습.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8일 오후 6시 30부부터 시청 어울마당에서 고등학생 및 학부모, 일반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3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 평생교육과 혁신교육팀에 따르면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진로진학 설명회는 부천교육지원청, 상동고, 소명여고와 공동 주관으로 열려 대입 수험생 및 학부모, 교육관계자 2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대입리더교사단 소속 한충렬 교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입 전형의 기본사항 ▲2024년 전형 유형별 주요 변화내용 ▲2024년 전형별 준비방안(학생부 교과전형, 논술전형 등)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대입 정보에 대한 갈증과 입시 고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인하대학교와 한양대에리카가 직접 설명회에 참여해 신입생 모집을 위한 홍보의 시간도 가졌다. 더욱 많은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주요 대학의 2024년 신입생 모집요강 자료를 배부하는 등 그간의 입시설명회와 다른 새로운 방식도 선보였다.

| AD |
조용익 부천시장은 “미래 직업관의 다양성이 확대되고 학생부 전형 등의 대입전형의 내용이 복잡해지면서 입시 현장에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과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부천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입시설명회, 컨설팅 창구 운영 등 진로 진학에 대한 공평한 정보 접근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올바르게 설계할 수 있도록 부천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오늘 설명회가 대입을 앞둔 자녀가 원하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복잡한 입시 전형에 대한 부모의 이해와 관심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유익한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천시는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 학부모들을 위해 오는 6월 13일 소사어울마당에서 같은 내용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한번 더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 ‘새로운 통합 도시브랜드’ 공..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지하철 7호선 등 경기도 권역 39개 지..
· 경기도, ‘제8회 경기 다독다독 축제’..
· 8월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경기바다,..
· [아시안게임] 4일째 한국 금메달 5개 ..
·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키르기스 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