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영세 중소사업장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 무료 지원
7~12월 경기도 마을노무사 31명이 사업장 방문해 교육 실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3-07-11 08: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48
| AD |
경기도는 영세 중소사업장의 안전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노동자가 안전한 노동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도내 30인 미만 영세 중소사업장과 노동자를 대상으로, 사단법인 직장갑질119 워크숍에서 교육받은 경기도 마을노무사 31명이 사업장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7월부터 12월까지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강사를 무료로 지원하는 방식이며, 신청 방법은 경기도노동권익센터(☎031-8030-4638) 전화 신청, 또는 스마트마을노무사 플랫폼(gg.go.kr/nodong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에는 경기도가 배정한 마을노무사가 사업장을 방문해 2시간 분량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법적 책임, 예방 및 대응 방법 등으로, 노동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사업주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7일 경기도 구청사에서 사단법인 직장갑질119와 함께 경기도 마을노무사 31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직장 내 괴롭힘 강의를 위한 A∼Z’, ‘모범 강의안 시연’ 등을 통해 도내 영세사업장의 특성에 맞는 괴롭힘 예방 교육이 되도록 했다.

한편, 경기도 노동권익센터는 법상 조치 의무를 잘 몰라 적절한 조치를 하지 못하는 사업장을 위해 내년(2024년)부터 조사위원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가 조사위원을 배정해 사업장에서 발생한 직장 내 괴롭힘 사건에 대해 중립적인 입장에서 조사하고 적절한 조치를 권고하는 방식으로, 하반기에 관련 워크숍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 노동권익과는 “안전하고 건전한 기업의 조직문화 여건을 위해 영세 중소사업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잔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생활밀착형 노동권익센터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경기도, 설 앞두고 ‘마을노무사와 임금체불 집중 상담’ 실시
‘경기도 노동권익 서포터즈’ 활동으로 근로계약서 교부비율 등 노동환경 지표 개선 평가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 지원 노동자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남부센터’ 운영… 무료 노동 상담 실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경기도, 부천 범박ㆍ옥길ㆍ고강본ㆍ고..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보건소, ‘찾아가는 장기요양기..
· 경기도교육청, ‘수북수북 독서인문교..
· 경기도교육청, 다양한 늘봄ㆍ돌봄 정보..
· 경기도 특사경, 학교급식 납품업체 불..
· 경기도, 우수 작은도서관 752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