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경기도,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10~19일 전시
‘빛’ 활용 체험형 미디어아트 콘텐츠
오후 6~8시까지 전시… 무료 관람
연말까지 경기도 곳곳 선보일 예정 
더부천 기사입력 2023-11-07 10: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03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를 운영한다.

‘오르:빛’은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과 빛의 합성어로, 빛을 활용해 경기도 지역 곳곳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2일까지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오르:빛 워터파고다’ 전시를 진행해 총 5천407명이 관람한 바 있다.

당시 네이버 사전 예약 전석이 매진되고, 만족도 4.76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시는 상호작용형(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전시로, 옛 경기도청사 구관 지붕이 배 모양인 점에서 착안해 ‘이곳의 지형이 물의 흐름을 보여주니 배를 올려놓자는 생각’으로 기획됐다.

경기도는 옛 경기도청사 전시 당시 체험형 콘텐츠 특성상 회차당 관람 인원 제한으로 더 많은 도민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시군 공모를 통해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추가 전시 장소로 선정했다. 부천시는 올해 시 승격 50주년이다.

관객들은 빛과 소리를 지닌 12m의 거대한 물탑과 다양한 크기의 물덩어리가 음악과 함께 선보이는 신비로운 모습을 감상하며 직접 물덩어리들을 쌓아 올리며 소망을 기원하고, 그것을 증강현실 기술로 공유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 AD |
전시는 무료이며, 매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전시되며,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해당 전시는 지난해(2022년)부터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도내 시군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많은 경기도민이 문화기술을 즐길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ㆍ바로 가기 클릭) 알림마당 내 ‘교육 및 행사’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올해 외래관광객 400만명 유치 목표로 총력 마케팅 추진
부천시, 여행업체 대상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추진
부천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 공모 선정
부천시, 정체성·매력 담은 컬러링북 ‘Viewtiful BUCHEON’ 발간
경기도, 아시아 최대 여행사 ‘트립닷컴;과 업무협약… 중국 관광객 등 적극 유치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민주당 부천 3곳 ‘경선’… 부천시갑..
· 부천시, 5중 역세권 부상 ‘부천종합운..
· 조용익 부천시장 “시민의 삶의 질 높..
· 국민의힘 공관위 12차 공천 발표… 단..
· 국민의힘, 영남 2차 경선 결선 3곳 결..
· 민주당, 저략 선거구 2곳 4차 경선 결..
· 4.10 국회의원선거 동시 실시 재보궐선..
· 국민의힘, 2차 경선 결선 3곳·2차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