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시장개척단 파견 실시
7개 업체 참여… 중앙아시아지역 시장 진출 발판 마련
11월 6~11일 현지 구매자와 81건 200억원 규모 상담 
더부천 기사입력 2023-11-15 11: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6


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부천시 기업 관계자들이 우즈베키스탄 현지 구매자들과 수출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부천시 제공

| AD |

부천시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2023년 부천시 카자흐스탄 및 우즈베키스탄 시장개척단’을 지난 11월 6~11일까지 알마티(카자흐스탄), 타슈켄트(우즈베키스탄)에 파견했다고 15일 밝혔다.

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에 따르면 이번 시장개척단에는 관내 중소기업 7개 사가 참여했으며, 사전에 연결된 현지 구매자와 총 81건에 한화 약 200억원(1만4천905천불) 규모의 상담을 진행했다.

현재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은 러-우 사태로 공급망이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주변 5개국과의 무관세 동맹관계로 해당 국가뿐만 아니라 러시아까지 진출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M사는 치아 악궁확장장치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의 유력구매자와 밀도 있는 상담을 진행했고, 카자흐스탄의 D사는 카자흐스탄 내 의료기기 제품의 허가 등을 직접 추진하고, 사용법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현지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방아을 논의했다.

R사는 기초화장품 및 미용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우즈베키스탄의 O사와 여드름 피부를 겨냥한 피부관리 기구인 ‘닥터아크네제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 직접 구매자에게 시연을 통해 제품에 대한 효과성을 입증하는 등 적극적인 상담으로 향후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번 시장개척단을 이끌며 동행한 정환표 부천시 기업지원과장은 “부천시는 관내 기업들에 보다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해 많은 부분을 고민하고 있다”며 “향후 해외 전시회, 수출 확대 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관련 문의는 부천시 기업지원과 판로지원팀(☎032-625-2761)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부천시 시장개척단 참가자들이 우즈베키스탄 수출상담회에 앞서 결의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중앙선관위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
· 부천시의회, 제272회 제2차 정례회 12..
· 부천시, 원미·소사·오정구청·36개 ..
· 과기정통부 정책관, 부천시 소새울 스..
· 부천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 부천시-대한민국사회공헌재단, 주거안..
· 경기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도..
·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마을노무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