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부천시 사회복지사협회 주관
어울림 콘서트로 소통ㆍ화합
조용익 부천시장 1호 명예사회복지사로 위촉 
더부천 기사입력 2024-04-22 14: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28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이 지난 18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렸다. 사진 아래는 조용익 부천시장이 축사 및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제1호 명예사회복지사 위촉패를 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 주관으로 400여 명의 사회복지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시 복지정책과 복지안전기획팀에 따르면 시는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 제1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올해 제18회째를 맞이했다.

1부 기념식, 2부 어울림 콘서트로 진행돼 1부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지역복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 27명에게 부천시장상, 부천시의장상,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장상 등을 수여했고, 2부 어울림 콘서트에서는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1부 기념식에서는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에서 조용익 부천시장을 1호 명예사회복지사로 위촉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사회복지사협회는 부천시에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개선을 위해 추진된 다양한 정책에 대해 공감하며 그에 대한 보답으로 조용익 부천시장을 제1호 명예사회복지사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부천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부천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 위원회를 운영해 사회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관련 정책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 AD |
이와 함께 부천시는 처우개선 3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해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사회복지사 등 처우개선 위원회를 지원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오늘 사회복지사가 돼 기쁘고 감사한 마음과 동시에 큰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며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시민행복 중심의 부천이 가능했다”고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했다.

한편, 부천시는 사회복지사 등 처우 개선 공모사업을 추진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소진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심리·법률 상담, 동아리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미국‧캐나다 방문 김동연 경기지..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AI&..
· 경기도교육청,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바..
· 경기도, ‘여름철 폭염 종합대책’ 오..
· 경기도, 전국 최초 카드 소비·생활이..
· 경기도, 시외버스 안전 지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