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아트센터

탑배너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16회 정기연주회 ‘송유진과 차이콥스키’… 5월 2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려
‘지휘자와 작곡가’ 네 번쩨 시리즈…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4번
바이올리니스트 박수예 협연으로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02 19: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1


부천필 제316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부천시립예술단 제공]

| AD |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오는 5월 24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제316회 정기연주회로 ‘송유진과 차이콥스키’를 연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4년 정기연주회는 ‘지휘자와 작곡가’ 시리즈로 올해 10명의 지휘자가 각각 저마다의 작곡가를 조명하는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

제316회 정기연주회는 네 번째 순서로 지휘자 송유진이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제4번을 선보인다.

교향곡 제4번은 차이콥스키가 파경의 아픔을 겪고 도피성 여행을 떠나던 중 작곡한 것으로, 인간의 고독과 운명을 그리는 작품은 1878년에 초연해 대성공을 거뒀다. 그러나 차이콥스키는 휴양차 피렌체에 있었기 때문에 이조차도 전보를 통해 소식을 들었다.

1악장은 압도적인 팡파르로 시작해 운명 앞에 아무 힘도 없는 인간의 나약함을 묘사한다. 이는 행복한 분위기의 선율이 교차로 등장하며 더욱 극대화된다.

아름다웠던 과거를 회상하듯 애상적인 2악장이 감정을 이어가고, 3악장에서는 러시아 무곡풍의 민속적인 선율로 경쾌하게 발전한다. 차이콥스키는 이에 대해 술을 잔뜩 마시고 취한 듯 혼란스러운 모습이라고 설명한다.

4악장은 분위기가 고조되며 힘차고 강렬한 마무리로 끝난다.

차이콥스키는 이 곡을 “내가 작곡한 작품 중 가장 훌륭하다”고 말했다.

이 작품을 무대에 올릴 송유진 지휘자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에서 유학해 전설적인 지휘자 일리야 무신의 추천으로 본격적인 지휘 공부를 시작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니아 말리홀에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마친 후 매 시즌 러시아에서 정기 공연과 순회 연주를 가지며 지휘자로서 능력을 인정받아 러시아 음악계와도 인연이 깊다.

불같은 열정과 치밀한 기획력, 순수한 사명감이 돋보이는 그가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표현할 차이콥스키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기대된다.

로 지휘자 송유진이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제4번을 선보기에 앞서 부천필은 멘델스존의 ‘고요한 바다와 즐거운 항해 서곡’으로 연주회의 시작을 열었고, 바이올리니스트 박수예가 협연하는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이 우수에 젖은 선율로 우리의 감성을 말랑하게 적실 예정이다.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베토벤, 브람스의 곡과 더불어 3대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뇌리에 강하게 남는 도입부의 바이올린 독주가 인상적이며, 매혹적인 선율과 화려한 기교가 다이나믹하게 전개된다.

기량을 맘껏 뽐낼 수 있어 바이올린 연주자가 사랑하는 인기 레퍼토리이기도 하다.
이 곡을 협연할 박수예는 16세의 나이로 BIS레이블과 세계 최연소로 파가니니 카프리스 전곡을 녹음한 데뷔 음반을, 17세에 두 번째 음반 ‘사랑의 인사’를 발매하며 클래식 음악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아티스트이다.

2021년에 발매한 ‘세기의 여정’은 저명한 그라모폰 지에서 이달의 음반과 올해의 음반으로 선정했고, 2023년 BIS 레이블을 대표하는 피아니스트 롤란드 푄티넨과의 전곡 시마노프스키 음반이 발매되며 23살이라는 나이에 무려 다섯 장의 인터내셔널 음반을 발매한 독보적인 아티스트로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2년에는 포브스 코리아 선정 2030파워리더 20인에 선정돼 커버를 장식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라의 5월 24일 제316회 정기연주회는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고, 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다. 예매는 부천아트센터(www.bac.or.krㆍ바로 가기 클릭), 예스24, 위메프, 티켓링크에서 할 수 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1988년 창단 이후 탄탄한 연주 실력과 폭넓은 레퍼토리로 언제나 새로운 도전으로 주목받아 온 국내 대표적 교향악단이다.

1999년부터 2003년까지 이어온 ‘말러 시리즈’는 한국에서의 첫 시도라는 평가를 넘어 우리 음악사에 한 획을 그은 기념비적 업적으로 평가받으며, 2005년 음악단체 최초로 한국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호암예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2002년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 한국 대표 참가, 2006년 일본 가와사키현 초청 연주회, 2014년 유럽 투어, 2016년 프랑스 낭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클래식 음악 페스티벌 ‘La Folle Journée Festival(라 폴 주르네 페스티벌)’애 한국 오케스트라 유일 공식 초청 연주, 2019년 독일 베를린필하모니홀, 쾰른필하모니홀, 프랑스 메츠시 아스날홀 연주 등 국제무대에서도 활약하며 현지 관객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앞으로도 한층 더 진화된 사운드를 통해 세계 각국의 청중에게 클래식 음악의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부천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bucheonphil.or.krㆍ바로 가기 클릭).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예당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아트센터, ‘임윤찬 피아노 리사이틀’ 티켓 예매 50초 만에 매진
부천시, ‘부천아트센터 가족음악회’ 학생·학부모 17명 초대
부천시립합창단 신년음악회 ‘바로크의 영광’, 1월 25일 개최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08회 정기연주회’ 9월 22일 부천아트센터
부천아트센터, 1천445석 규모 콘서트홀… ‘클래식 공연 최적화’ 확인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남부권·동부권·북부권 ‘오존..
· 부천시, 공무원 대상 ‘스마트도시 역..
· 부천공정무역협의회, ‘공정무역 인식..
· 부천시보건소, ‘공공심야약국’ 3곳 ..
· 부천시, 여름철 집중호우시 오염물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