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부천 브랜드 학교’ 공무원 50명 대상 실시
브랜딩 전문가 특강 및 브랜드 스토밍 실습 진행
효율적 정책 홍보… ‘네이밍이 곧 지자체 경쟁력’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23 11:3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1


‘부천 브랜드 학교’에 참여한 직원들이 특강을 듣고, 조별로 정책 네이밍 실습을 하는 모습.(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네이밍이 곧 지자체의 경쟁력’이란 생각으로 시민을 위해 추진하는 정책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브랜딩 역량을 기르기 위해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부천 브랜드 학교’를 지난 22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개최했다.

시 정책기획과 기획팀에 따르면 ‘부천 브랜드 학교’는 현직 브랜딩 전문가를 초청해 ‘한 방에 끝내는 네이밍의 모든 것’이란 주제 특강을 듣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강사는 토탈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브랜딩그룹㈜ 산동호 대표가 네이밍의 기초적인 이론과 최신 브랜딩 트렌드, 성공적인 브랜드 전략 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창의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정책 개발 및 홍보 과정에서 지켜야 할 브랜딩 원칙을 설명하면서 시민과의 소통과 시민 참여를 강조하며 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하면서 현장에서 업무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을 주문했다.

| AD |
이날 참여 공무원들은 강의 내용을 토대로 정책 네이밍 실습 시간도 가졌다.

시는 이번 특강을 정책의 목표와 성과를 시민에게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향후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문 프로그램 내용과 방향을 구체화해 ‘부천 브랜드 학교’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성동 부천시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은 부천시가 추진하는 정책의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한 첫 걸음”아라며 “앞으로 ‘부천 브랜드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부천시만의 정책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해 시민에게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BI..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남부권·동부권·북부권 ‘오존..
· 부천시 자율방재단, 역량 강화 상반기..
· 부천시, 공무원 대상 ‘스마트도시 역..
· 부천공정무역협의회, ‘공정무역 인식..
· 부천시보건소, ‘공공심야약국’ 3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