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조용익 부천시장, 만선8기 2주년 언론인 소통간담회 ‘서(書)로 대화’ 개최
24일 오전 부천아트센터 1층 아츠스튜디오에서 ‘책을 통한 메시지’
시민 참여·유연성·균형 발전·미래 지향 등 4가지 시정철학 공유
문화도시 품격 높이는 참신한 시도… 문화·경제발전 미래상 제시 
더부천 기사입력 2024-06-24 14: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98


조용익 부천시장은 24일 오전 부천아트센터 1층 아츠스튜디오에서 민선8기 2주년을 앞두고 언론인과의 소통간담회 ‘서(書)로 대화’를 갖고 시정철학을 소개하고, 시정 요사업 및 현안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졌다.(사진= 부천시 제공)

조용익 부천시장이 민선8기 2주년을 앞두고 24일 오전 10시30분 부천아트센터 1층 아츠스튜디오(ARTS STUDIO)에서 ‘서(書)로 대화’라는 슬로건을 내결고 언론인과의 소통 간담회을 갖고 새로운 시정철학을 밝혔다.

조용역 시장은 이날 ‘서(書)로 대화’에서 민선 8기 후반기애 펼칠 시정철학으로 ▲시민 참여 ▲유연성 ▲균형 발전 ▲미래 지향 등 4가지를 제시하고, 이를 가다듬는 데 도움을 준 책들을 소개했다.

조용익 시장은 4가지 시정철학에 대해 “항상 시민 앞에 열려있고 시대의 변화에 능숙하게 대처하는 행정력을 갖추며, 도시 구석구석이 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는 것을 말한다”며 “미래 시대에 대한 강한 책임감으로 진취적인 성공을 이루는 시정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시장이 이날 소개한 책은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 <해적의 시대를 건너는 법>, <공간의 미래>, <회복력 시대> 등으로, 지난해와 올해 시민에게 추천한 도서로, 조 시장은 책에 적힌 문구를 공유하기도 했다

조용익 시장은 “이 책들이 전하는 메시지와 부천시에서 중점 추진하고 계획하는 정책을 언론인과 함께 나누고 싶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책과 대화는 문화도시 부천만이 할 수 있는 소통의 매개라고 생각한다”며 새로운 공간에서 색다른 형식으로 언론인 소통 간담회를 진행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책에서 받은 영감을 토대로 한 시정철학과 가치, 이를 연계한 각 분야 정책을 언론인과 공유하고 싶었다”며 “모든 세대가 책으로 대화하는 방식은 세대별 평생 맞춤 교육을 강조하는 부천시의 정책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민선8기 전반기 2년간 시정에 대해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더 나은 시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며 “‘공간 복지’와 ‘경제 도약’을 비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위해 고민과 실천을 거듭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언론인들과 다양한 주제로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조 시장은 행정체제 개편,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 및 상동 영상문화산업단지 진행 상황과 계획, 과학고 유치 전략, 중동 1기 신도시 및 원도심 개발 방안, 탄소중립·환경정책, 인구정책 등 도시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이 진행됐다.

조용익 시장은 ‘서(書)로 대화’를 마무리하면서 “‘문화와 경제가 균형 있게 발전하는 미래도시’를 지향점으로 삼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로 뛰겠다”며 “부천시민에게 자부심과 긍지가 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추가 업데이트
다음은 조용익 부천시장, ‘민선8기 2주년 언론인 소통 간담회’ 인사말 전문(全文)

‘시민참여, 유연성, 균형발전, 미래지향’ 가치를 책임 있게 실천하겠습니다

조용익 부천시장입니다.

취임 2주년을 맞아 언론인을 모시고 소통 간담회를 마련했습니다.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지난 소회와 앞으로의 시정철학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2년,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더 나은 시정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공간복지’와 ‘경제도약’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루기 위해 고민과 실천을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돌며 보다 새롭게 변화하는 부천을 위한 가치와 방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시민참여, 유연성, 균형발전, 미래지향. 민선 8기 후반기, 앞으로 펼칠 시정철학을 함축하는 가치들입니다.

시민 앞에 열려있고, 시대의 변화에 능히 대처하는 행정. 그리고 도시 구석구석 골고루 발전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강한 책임감으로 진취적인 성공을 이루는 시정을 선보이겠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가다듬는 데에 도움을 준 책들을 소개합니다.

<시대예보:핵개인의 시대>, <해적의 시대를 건너는 법>, <공간의 미래>, <회복력 시대> 이렇게 총 4권입니다.

이 책들은 제가 지난해와 올해 시민께 추천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 책들이 전하는 메시지와 시에서 중점 추진 또는 계획하고 있는 정책을 언론인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책과 대화, 문화도시 부천만이 할 수 있는 소통의 매개라고 생각합니다.

| AD |
이번 자리는 ‘소통 간담회’라 이름 붙였습니다.

이름처럼 언론인 여러분과 자유롭고 편안하게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 앉아계신 자리에서 시정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하고 싶으신 말씀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조용익 부천시장, 반도체 검사장비 제조기업 MEK㈜ 방문
조용익 부천시장, 도당고 ‘소통 아고라’ 동아리 학생들과 소통
부천시, 민선8기 취임 2주년 ‘7월 월간부천’ 개최… ‘일상의 불편함 개선ㆍ따뜻한 돌봄 실천’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 2주년 첫 행보로 ‘공약·현안’ 챙겨
조용익 부천시장, 원로 만화가들 초청 소통간담회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원(院) ..
· [인터뷰] 서영석 국회의원… “효능감..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만화 클러스터 신..
· 박상현 경기도의원, 경로당 관련 조례..
·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코스웨어..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교육·보육 현..
·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몸에 좋은 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