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원미구, 다문화 편모가정에 후원금 전달
메리츠화재서 500만원 기탁
‘어려운 이웃 걱정해결사업’ 
더부천 기사입력 2013-11-08 11:24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3445

윤인상 원미구청장은 지난 7일 외국인 쉼터에 거주하는 다문화 편모가정인 필리핀 여성(31)에게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메리츠화재에서 창립 91주년을 맞아 어려운 이웃의 걱정해결사업 후원금 5천만원을 원미구에 전달한 것으로, 이 가운데 일부를 소외된 이웃의 걱정해결에 지원된 것이다.

| AD |
후원금을 전달받은 필리핀 여성은 3년 전 한국인과 결혼해 한국에 왔으나 남편의 가출 후 홀로 아이를 출산하는 등 딱한 사정을 이웃 주민의 제보로 원미구 사회복지과에서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해 지난 겨울에는 월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게 된 월셋방, 난방을 하지 못해 한겨울에도 냉방에서 지내야 했고, 임신으로 인해 일용직 일조차 하지 못하게 되자 부천외국인노동자의집 (사)부천이주민센터(센터장 손인환 손인환한의원 원장) 외국인 쉼터에서 지낼 수 있도록 주선하는 등 도움을 주고 있다.

구 사회복지과는 출산을 돕기 위해 적십자 봉사회,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을 신청하고, 다문화여성 출산비 등을 지원하고 했다. 지난 6월 건강한 아기를 출산했고 아직 국적을 취득하지 못한 그녀를 위해 국적 취득시까지 아기와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출입국사무소에 협조를 요청했다.

윤인상 원미구청장은 “메리츠화재의 걱정해결 후원금으로 어려운 사람의 모든 걱정을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정의 여성과 아기에게 전달된 것은 참으로 다행한 일”이라며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메리츠화재의 김성국 단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장직 인수위, 공약사업ㆍ핵심의..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6월 25일 111명 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6천790명,..
·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임..
· 부천시, 건축물 심의 주요 지적사항 정..
· 부천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점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