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원미구, 신규 공무원에 ‘5가지 끈’ 강조
‘매끈·발끈·화끈·질끈·따끈’ 등
공직생활 안내 열린 대화 가져 
더부천 기사입력 2013-12-06 11:44 l 부천의 참언론-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3334

| AD |

부천시 원미구는 5일 오전 11시 구청 소통실에서 윤인상 구청장과 신규 공무원들 간 ‘열린 대화의 만남’을 갖고 공직생황에 대한 노하우 등을 알려주며 허심탄회를 대화를 나눴다.

신속한 공직생활 적응과 조직 결속력 강화를 위해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열린 대화에는 부천시가 지난달 25일 임용한 신규공무원 75명 가운데 원미구로 발령받은 행정, 사회복지, 시설, 보건직 등 총 9개 직렬 33명이 참석했다.

윤인상 원미구청장은 선배공무원으로서의 노하우, 일 잘하는 공무원이 되는 팁(Tip), 올바른 공직생활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신규공무원으로서의 각오와 자기 소개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영상을 통해 공무원의 의무와 책임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센스있는 업무 대처법 등 6가지를 소개했으며, 스마트한 공무원이 되는 방법으로 ▲매끈해져라 ▲발끈하라 ▲화끈해져라 ▲질끈 감아라 ▲따끈해지자 등 5가지 끈을 가진 공무원이 되자는 내용을 소개해 공감을 얻었다.

사회복지과 신규 발령자는 “면접 준비 중 늦은 저녁 사회복지과에 불이 켜져 있는 걸 본 적이 있다. 지금 사회복지과에서 근무하면서 그때 생각이 난다”며 “아직은 업무 파악하느라 정신이 없지만 이렇게 동기들과 함께 만나서 인사도 나누고 친해질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고 말했다.
건설과 신규 발령자는 “팀장님과 여러 선배공무원이 친절하게 업무를 알려줘 크게 어려움은 없다”며 “일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팀 분위기도 좋아서 기쁘며, 앞으로 많이 배우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상 구청장은 “앞으로 근무하면서 어려운 일이 있거나 고민이 있을 때 어려워하지 말고 얘기하면 선배공무원으로서 적극 도움을 주겠다”며 “항상 밝은 모습으로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부천시장직 인수위, 공약사업ㆍ핵심의..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부천시, 6월 25일 111명 신..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6천790명,..
· 고강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모임..
· 부천시, 건축물 심의 주요 지적사항 정..
· 부천역에 ‘스마트 도서관’ 3호점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