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시에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3호점 탄생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리모델링비 1억원 지원받아 10월 새롭게 단장  
더부천 기사입력 2016-04-26 10: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584


원종종합사회복지관에 있는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리모델링비를 지원받아 ㅇ오는 10월 새롭게 선보인다.

부천시립 원미도서관은 오정구 원종종합사회복지관에 위치한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ㆍMBCㆍ(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이 후원하고 KB국민은행에서 조성비 전액을 지원하는 ‘2016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리모델링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은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 조계종 석왕사 룸비니(이사장 임영담ㆍ석왕사 주지스님)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은 오는 10월까지 리모델링을 통해 특색 있는 도서관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로써 ‘고맙습니다 작은 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부천 관내 작은 도서관은 3곳으로 늘어났다.

| AD |
오정구 고강본동 고강복지회관에 위치한 ‘도란도란 작은도서관’이 지난 2006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2012년에는 원미구 심곡2동 주민센터에 위치한 ‘햇살이 가득한 작은도서관’이 선정됐으며, 이번에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룸비니 이사장인 임영담 주지스님은 “책 읽는 문화마을 지원을 통해 세상과 이치를 바로 보는 지혜인 정견(正見)을 키워 자비를 베푸는 주민이 되길 바란다”며 “작은도서관이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철 부천시립 원미도서관장은 “부천에 세 번째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이 선정되기까지는 박종률 국민은행 부천시청역 지점장을 비롯해 부천 관내 국민은행에서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노력한 덕분”이라면서 “부천시는 앞으로 ‘걸어서 10분 이내 도서관 조성’이라는 목표로 도서관 만들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032)625-4745.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1호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
강동구 의장,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식 참석
부천시, 원종복지관에 육아특화 ‘작은도서관’ 개관
부천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3번째 조성 협약 체결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사업에 부천 1곳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수도권 전역 호우경보… 서울 동작구 ..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당헌 개정안 의..
· [코로나19] 부천시, 8월 9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4만9천89..
·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출근 시간 조..
· 정부, 재난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