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시 1호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 육아 특화 전문도서관 재탄생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리모델링  
더부천 기사입력 2016-10-21 21:3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041


21일 오후 2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이 리모델링을 통해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016.10.21

| AD |

부천시는 21일 오후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 소재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의 리모델링을 통해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으로 새롭게 개관했다.

부천시립 원미도서관 자료봉사팀에 따르면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MBC가 주최하고 (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이 주관하며,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은 올해 이 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리모델링비를 지원받아 2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쾌적한 독서환경을 갖추고 개관했다. ▶관련기사 클릭

이날 개관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원혜영 국회의원, 윤종규 국민은행장, 박재복 MBC 사회공헌실 부국장, 김수연 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대표, 허진 KB국민은행 부천지역 영업대표, 서영석 도의원, 서헌성 시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했다.

김만수 시장은 “도서관은 세상을 향한 열린 창(窓)”이라며 “육아 특화 도서관인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에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종규 국민은행장은 “KB국민은행에서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아이들이 도서관 이름처럼 꿈꾸는 공간으로 활용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연 (사)작은도서관 만드는 사람들 대표는 “어릴 적부터의 독서 습관과 성인들의 독서가 지역과 나라발전에 꼭 필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한편,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위치한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은 140㎡(54.5평) 규모에 2만1천여 권의 장서와 유아실과 자료실을 갖춘 ‘육아 특화 전문도서관’으로, 도서 서비스는 물론 영유아와 부모, 지역주민들을 위한 독서동아리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로 토ㆍ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사진= 부천시청 제공


김만수 부천시장이 21일 오후 열린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1일 오후 열린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서영석 경기도의원이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내부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부천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자리잡은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의 자원봉사자들이 어린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다.


부천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 3층에 자리잡은 ‘고맙습니다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놀이체험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강동구 의장, ‘꿈꾸는 새싹 작은도서관’ 개관식 참석
부천시, 원종복지관에 육아특화 ‘작은도서관’ 개관
부천시,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3번째 조성 협약 체결
부천시에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3호점 탄생
‘고맙습니다 작은도서관’ 사업에 부천 1곳 선정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수도권 전역 호우경보… 서울 동작구 ..
· 부천시 주민자치회, ‘광역동 폐지, 일..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당헌 개정안 의..
· [코로나19] 부천시, 8월 9일 신규 확진..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4만9천89..
·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출근 시간 조..
· 정부, 재난 위기경보 ‘심각’ 단계 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