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17년째 해외교류도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해마다 100여명 청소년들 참여
26~30일까지 활동 전시회 개최 
더부천 기사입력 2016-08-24 10: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29


부천시와 해외교류도시 청소년들이 부천전수관에서 장구를 배우고 있다.

| AD |

부천시가 해외교류도시와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을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시청 로비에서 ‘외국교류도시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 전시회’를 연다.

시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에 따르면 ‘외국 친구와 교류를 통해 세계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천 청소년들이 해외교류도시 청소년들과 함께 만든 작품 25점을 전시한다.

부천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사업은 지난 2000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하며, 해마다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3개국 4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중국 웨이하이시, 러시아 하바롭스크시 청소년 20명이 지난 7월27일부터 8월2일까지 6박7일간 부천에서 홈스테이 문화교류 체험을 했다.

이들은 평일에는 △한옥체험마을에서 한복 입기, △김치체험관에서 김치 만들기, △부천전수관에서 농악 배우기,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민속촌 견학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했으며, 주말에는 홈스테이 가정과 별도로 체험행사를 가졌다.

지난 8일~14일까지는 부천 호스트가정 청소년들이 러시아 하바롭스크시와 중국 웨이하이시 청소년 홈스테이를 통해 외국문화를 배우고 가정문화를 체험했다.

또 지난 3일부터 9일까지는 격년으로 시행되는 일본 오카야마시 청소년 홈스테이에 부천 청소년 10명이 참가해 일본 호스트가정과 오카야마시의 대표 축제인 하나비축제와 우라쟈축제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만수 시장은 “홈스테이 참가 학생들로 ‘부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서포터즈’를 구성해 다양한 청소년 교류 멘토링과 홍보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홈스테이 활동이 부천의 청소년들과 교류도시 청소년들이 우정을 쌓으며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부천시청 제공


청소년 홈스테이를 위해 부천을 방문한 청소년들이 김치체험관에서 김치를 담그고 있다.


해외교류도시 청소년 홈스테이를 위해 부천시를 방문한 교류도시 청소년들이 용인 한국민속촌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해외교류도시 청소년들이 부천시를 방문, 시청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청소년들이 러시아 하바롭스크시를 방문해 러시아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ㆍ부천대학교,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운영
부천시, ‘국제청소년 홈스테이’ 참가 중ㆍ고생 모집
부천시, 국제 청소년 홈스테이 참가자 모집
부천시 국제 자매·우호도시 청소년들 ‘홈스테이’
부천과 미국 청소년, 국제교류 아카데미 진행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에 0-3 ..
· ‘부천아트센터’ 10월 6일 준공식…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3만4천739..
· 부천시, ‘희망저축계좌(Ⅰ·Ⅱ)’ 신..
· [코로나19] 부천시, 10월 4일 신규 확..
· 경기도, ‘황복’ 친환경 양식기술 개..
· ‘제18회 선인장페스티벌’… 10월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