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 초대 대표이사에 태승진 前예술의전당 감사실장
이사진은 교수ㆍ예술단-공연장 운영 경험자ㆍ전문연주자ㆍ무대 디자이너 등 구성
3월 첫 이사회 열고 관련 규정ㆍ사업계획 의결… 재단 설립 절차 마무리 할 계획  
더부천 기사입력 2022-02-28 10:3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10


태승진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 초대 대표이사

| AD |

부천시는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부천시 문화예술회관) 초대 임원진 인선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시 문화예술과 문화시설팀에 따르면 초대 대표이사에는 태승진(56) 전 예술의전당 감사실장이 최종 낙점됐고, 이사진은 교수, 예술단ㆍ공연장 운영 경험자, 전문 연주자, 무대 디자이너 등 부천아트센터 발전을 위한 유능한 문화예술 전문가들로 꾸려졌다.

태승진 대표이사는 1989년 예술의전당 공채 2기로 입사해 말단 직원에서부터 본부장까지 예술의전당에서만 32년간 근무한 명실상부한 클래식계의 대표적인 산증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태승진 대표이사는 예술의전당 음악사업부장, 고객서비스사업단장, 예술본부장, 경영전략본부장, 미래전략실장, 감사실장 등을 역임하면서 전문성과 예술의전당 내 공연장 개관, 리모델링, 교향악축제, 영상화 사업 등 다수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기획ㆍ운영한 능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태승진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의 콘서트홀을 갖춘 부천아트센터 초대 대표이사로 일할 수 있게 돼 개인적으로 영광이라 생각한다”면서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부천시민에게 사랑받은 공연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는 이번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 초대 임원진 구성과 관련, 문화예술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지원자들의 전문성과 경영 능력, 리더십 등을 심사해 부천아트센터의 미션과 비전을 달성할 최고의 전문가들로 임원진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아트센터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유능한 임원진이 구성된 것을 부천시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한다”며 “부천아트센터가 국내를 넘어 세계 속의 공연장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3월 중 부천아트센터 첫 이사회를 개최해 관련 규정과 사업계획 등을 심의ㆍ의결하고 부천아트센터 재단 설립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부천문화예술회관 ‘부천아트센터’ 조감도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클래식 전용 공연장 ‘부천아트센터’ 완공 눈앞… 7월 준공
(재)부천아트센터, 제1차 정기 이사회 개최
부천시,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 초대 임원 2월 4일까지 공개모집
‘부천아트센터(Bucheon Arts Center) BI’ 공개
부천시, ‘재단법인 부천아트센터’ 설립 발기인 대회·창립 총회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부천시, ‘1단계 상병수당 시범사업’..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1만59명, ..
· 서울 33.8℃ 등 전국 찜통더위·밤엔 ..
· 전국 폭염 위기경보 ‘주의’→‘경계..
· 조용익 부천시장 취임식… 윤석열 대통..
· 부천시, ‘찾아가는 옴부즈만 현장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