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흥시장 화재 복구… “통행 불편·영업 지장없도록 조치”
김만수 시장, 2차 점검회의 개최
“이재민들 불편 없도록 하고
전통시장 안전점검 실시” 당부 
더부천 기사입력 2015-11-05 10: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682


김만수 부천시장은 4일 오후 시청 창의실에서 부흥시장 화재와 관련해 관계 부서장들이 참석한 2차 화재복구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피해 복구작업 및 이재민과 시장 상인 및 이용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사진= 부천시 홍보실 제공>>

| AD |

부천시는 부흥시장 화재와 관련해 4일 오후 4시 시청 창의실에서 김만수 시장 주재로 관계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차 화재복구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김만수 시장은 “통행 불편과 시장 영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최소한의 폐기물 처리를 하고 가림막을 설치해 장을 보러 오는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시장은 또 “임시 주거시설에 대한 장기 대책을 세워 이재민들이 추운 겨울에 불편이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 “전통시장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방재훈련 매뉴얼 등을 통해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부흥시장 화재 복구 조치로 ▲이재민 임시 거처 마련(원미산경로당, 원일경로당) ▲구호물품 세대별 지원 ▲4일 오후 구조안전점검 실시(전문가 2명) ▲시장 통행로 확보 ▲22세대 전기ㆍ가스 복구 ▲임시 거주시설 방역 ▲의료 지원을 위한 부천성모병원 현장 배치 등의 조취를 취했다.

시는 화재 쓰레기(폐기물) 처리와 관련해서는 보험회사가 현재 화재 감식 중이며, 상인회와 협의 중이어서 화재 감식 종료 후 신속히 폐기물을 처리할 예정이며, 가림막은 쓰레기 처리 후 즉시 설치할 계획이다.

시는 또한 ▲천막, CCTV, 스피커 등의 시설물은 화재로 인한 쓰레기 처리 후 복구 ▲5일 화재 천막 구조물 철거 진행 ▲화재 현장 방역은 폴리스라인 해제 후 실시 ▲11월 중 관내 전통시장 일제 점검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원미2동 복지협의체에서는 10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과 5일간 석식을 이재민들에게 제공하기로 했으며, 부천희망재단으로부터 기탁받은 100만원은 이재민 생필품 구입을 위해 사용하고, 자원봉사자도 비상 대기 체계를 유지하도록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흥시장 화재 복구 지원 ‘온정’ 전달
부흥시장 화재 피해 건물 가림막 설치… 정상화 박차
부천시, 부흥시장 화재 피해 복구 적극 지원
부천성모병원, 부흥시장 이재민 긴급 의료지원
부흥시장 화재 피해 주민돕기… 단체 지원 이어져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제9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원구성 끝내..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경기도 중부권 ‘오존(O3) 주의보’ 발..
·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5선 김진표…..
· 경기도내 대형 물류창고·공사장 4곳 ..
·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서..
· 경기도, ‘연 1% 저금리 최대 3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