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흥시장 화재 피해 건물 가림막 설치… 정상화 박차
약 50톤 폐기물 처리… 시, 화재 복구 적극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15-11-10 11: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029


지난 3일 새벽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부천시 원미구 원미2동 부흥시장 내 건물 및 점포의 50톤 가량 폐기물 처리를 끝내고 지난 6일 가림막을 설치해 통행 불편 및 시장 영업에 지장이 업도록 하는 등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 AD |

부천시는 원미구 원미2동 부흥시장 화재 복구작업를 위해 긴급지원 TF팀을 구성하고 현장 상황실을 운영 중인 가운데, 9일 상인회 사무실에서 오병권 부시장 등 관계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복구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오병권 부시장은 “가림막을 설치해 시민들이 통행에 불편이 없고, 시장 영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화재복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또 시청 민원실에서 변호사 3명이 피해 상인들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자문을 실시했고, 경기도 기동안전점검단에서 현장 점검을 마쳤다. 2차 피해 안전 확보를 위한 피해건물 진입은 차단하기로 했다.

시는 앞서 지난 6일에는 청소업체 등 49대의 차량을 동원해 약 50톤의 폐기물 처리를 끝낸데 이어, 9일에는 만화캐릭터 빼꼼이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메시지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피해 건물에 가림막를 설치했다.

또한 이재민 장기 거처를 위한 주거지 1곳도 협의 중에 있으며, 경기중소기업청에 재해자금 지원 신청을 통해 조속히 지원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부흥시장은 지난 3일 새벽 4시31분께 화재가 발생해 점포 13곳이 전소하고 주택 5개동이 일부 소실돼 소방서 추산 1억5천만원의 재산 피해가 났으며, 4세대 13명의 이재민이 발생해 원미산경로당과 원일경로당에 각각 2세대씩 임시 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다.


부천시는 부흥시장 화재 복구작업를 위해 긴급지원 TF팀을 구성하고 현장 상황실을 운영하며 화재복구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흥시장 화재 복구 지원 ‘온정’ 전달
부천시, 부흥시장 화재 피해 복구 적극 지원
부천성모병원, 부흥시장 이재민 긴급 의료지원
부흥시장 화재 피해 주민돕기… 단체 지원 이어져
부흥시장 화재 복구… “통행 불편·영업 지장없도록 조치”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제9대 부천시의회 전반기 원구성 끝내..
· 제26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6.1 지방선거, 전국 1만4천465곳 투표..
· 경기도 중부권 ‘오존(O3) 주의보’ 발..
·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5선 김진표…..
· 경기도내 대형 물류창고·공사장 4곳 ..
·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지식(GSEEK), 서..
· 경기도, ‘연 1% 저금리 최대 300만원..